티스토리 뷰
미니 2집 앨범
2014년 9월에 발매된 소녀시대 태티서의 두 번째 미니앨범이며 6곡이 수록되어있다. 소녀시대 보컬라인인 태연, 티파니, 서현의 가창력이 돋보이는 앨범이며 빅밴드 브라스, 하이브리드 미디움 팝, 디스코, 업비트 등 다양한 장르의 수록곡들로 구성되어있다. 상대적으로 미니 1집에 비해 음원, 음반 성적은 저조한 편이나 평단의 평가는 대체로 괜찮은 편이다. 태연 스캔들, 제시카 퇴출 사건 등의 악재가 연달아 터졌던 상황임을 감안하면 나름 선방했다고 볼 수 있다.
트랙리스트
1. Holler
앨범의 타이틀곡이며 일본 가수 Mizrock의 Hello Me!를 리메이크 및 번안하였다. 빅밴드 브라스와 멤버들의 보컬이 잘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가사는 틀에 박힌 래퍼토리와 패턴 속에서 벗어나 자신을 돌아보고 자유롭게 꿈을 펼치라는 메시지에 대한 내용이다. 뮤직비디오는 멤버들의 화려한 비주얼과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며 중간에 애니메이션 느낌의 자막이 삽입된 것도 눈여겨볼만 하다.
2. 아드레날린(Adrenaline)
원곡은 벨벳 엔젤스라는 그룹의 곡이며 타악기 연주의 비트감과 베이스 소리가 인상적인 업템포 댄스곡이다. 이 곡을 타이틀곡으로 정했어야한다는 의견이 있을 정도로 팬들의 사랑을 받는 곡이며 상대방에게 흠뻑 빠져있는 감정을 아드레날린에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3. 내가 네게(Whisper)
따뜻한 멜로디에 레트로, 어쿠스틱적인 요소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미디움 팝곡이다. 가사는 사랑하는 연인에게 조심스럽게 고백하는 내용이다.
4. Stay
드럼과 신스의 청량감이 매력적인 모던 일렉트로닉 디스코/댄스 곡이다. 중간에 나오는 덥스텝 부분이 인상적이며 사랑하는 연인이 내 곁에 계속 있어줬으면 하는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5. Only U
피아노 연주가 인상적인 마이너 발라드 곡이며 멤버 서현이 작사하였다. 가사는 사랑하는 연인이 내 곁에 더 머물러줬으면 하는 마음을 표현하였다.
6. EYES
어반 느낌이 가미된 빠른 템포의 팝곡이며 오직 사랑하는 이에게만 마음을 열고 자신을 보여주겠다는 내용의 곡이다.
보컬라인 3인의 색깔을 충실히 표현한 앨범
태연, 티파니, 서현의 매력을 확실하게 뽐낸 앨범으로 평가할 수 있다. 곡의 퀄리티도 높은 편이며 곡을 소화할 수 있는 멤버들의 역량도 대단히 뛰어난 편이다. 타이틀 곡 선정이 다소 아쉽게 느껴지긴 하나 수록곡의 평가가 더 좋은 것은 이미 소녀시대 정규앨범에서도 드러났던 특징이므로 충분히 익숙한 상황이기는 하다. 그렇다하더라도 이번 앨범을 통해 태티서가 역대 한국 걸그룹 유닛 중 음악적 수준이 매우 우수한 편임을 확실히 증명했다고 본다.
'음반 리뷰 > 소녀시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녀시대] Mr.Mr.(2014) (0) | 2022.06.02 |
---|